입학안내

한빛 한국어 학교 아이들이 지킬 수 있도록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학교 행정 규칙

등록 자격

등록 가능한 학생은 매년 8월을 기준으로 만 5세 이상이며 미국 학교에서 Kindergarten(킨더가든) 이상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나이가 만 5세 이상이라도 미국 학교에서 TK 또는 Pre-K 학생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학생 정원

각반의 수용 가능한 범위는 각 반당 12명으로 제한되며, 필요에 따라 최대 14명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반의 수용인원이 최대치인 14명에 도달하면 등록이마감됩니다.

수업시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입니다.

지각/조퇴/결석

1) 모든 학생은 오전 9시까지 교실에 입실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2) 수업에 3회 이상 지각한 경우 1회 결석으로 간주됩니다.
3) 조퇴가 필요한 경우, 학부모는 미리 담당 선생님에게 연락하여 조치를 취할 수 도록 합니다.
4) 결석이 필요한 경우, 학부모는 미리 담당 선생님에게 알려야 합니다. 만약 3회 이상 무단 결석하는 경우 학생은 자퇴한 것으로 간주되며 제적 처리됩니다.
5) 만약 3회 이상 무단 결석하는 경우, 학생은 자퇴한 것으로 간주되며 제적 처리됩니다.

월반 / 재수강

재수강은 1회로 제한되며 월반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학기 구분

학교는 매년 두 학기로 운영됩니다.
- 가을학기는 총 17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16주는 수업이 진행되며 추수감사절 방학이 있습니다.
- 봄학기는 총 18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16주는 수업이 이뤄지고 부활절과 합창대회 방학이 있습니다.

학생 등록

1)학생 등록
학생 등록은 온라인으로 선착순으로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등록기간
- 가을학기: 재학생 등록은 3월에, 신입생 등록은 4월에 진행됩니다.
- 봄학기: 재학생 등록은 11월에, 신입생 등록은 12월에 이루어집니다.

3)접수 마감
등록 접수는 정원이차면 마감됩니다. 마감 이후에는 대기 명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대기자는 선착순으로 등록됩니다.

4)등록 심사
신입생 중 초급2반 이상을 희망하는 경우, 읽기, 말하기, 쓰기, 듣기 능력을 평가하기위해 4명의 교사가 참여하는 레벨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테스트 결과는 각 항목의 기준에 따라 평가되며 학생들의 등록 반이 결정됩니다. 레벨테스트를 수행한 학생들은 요청 시 레벨테스트 결과지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5) 등록금 (교재비&간식 포함)
한 학기당 $275 - 자녀 1명, $530 (자녀2명), $765 (자녀3명)

6) 등록금 납부 기한
등록금 납부일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으면 등록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7)등록금 환불
수업 시작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취소할 경우 등록금의 100%를 환불해드립니다. 이후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보조교사 규칙

보조교사는 7학년 이상의 한빛 한국어 학교 졸업생으로 구성됩니다. 보조교사는 자원봉사 학생으로서 보조교사 훈련에 참석하고 성실히 보조교사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보조교사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사전 인터뷰와 수기 지원서를 통해 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최종 선발은 심사 결과를 기반으로 합니다.
1) 보조교사 신청기간:
매년 5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습니다.
2) 보조교사 신청대상:
- 한빛 한국어 학교 졸업생
- 한국어로 어려움 없이 말하기, 읽기, 쓰기가 가능한 학생
- 중요사항 - 보조교사 신청 대상은 학교 사정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소지품

1) 본교는 한빛 교회 건물을 임대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이 교회의 재산을 파손할 경우, 학생은 보상 의무가 있습니다.
2)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필요한 교재와 문구류등 적절한 소지품만 지참할 수 있습니다.
3) 위생과 안전을 위해, 학생들은 학교 내부에 위험한 물건을 지참할 수 없습니다.
4) 학생들은 학교 내부에서 타인의 물건을 도용하거나 파손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5) 학생들은 소지품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할 가능성이 있는 물품에 대해 주의해야 하고, 소지품의 분실이나 도난이 발생하더라도, 학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징계 규칙

추후 업데이트 예정

특별활동

추후 업데이트 예정

기타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모든 규정은 한빛 한국어 학교 운영 회의에서 사전 통보 없이 언제든지 추가, 삭제 또는 수정될 수 있습니다. 본교는 재외동포재단,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KOSSA) 및 LA한국교육원에 가입 되어 있으며, KOSSA와 LA 한국교육원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 및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생들의 지원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